<2016년 6월 19일 주일 핵심 말씀>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잃은 자를 찾아와라. 내 생명들을 데려와라.

자기 관리, 생명 관리, 받은 것들 관리다.

할렐루야!

 

이 세상에는 하나님과 주를 믿지 않고 사는 사람들이 많아요. 그래서 이 시대 말씀을 가르쳐주고, 전도를 하면, 하나님을 믿지 않던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게 되지요. 전도하는 것,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 주는 것은 무척 중요해요.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이 있는데 바로 관리에요. 오늘은 <관리>에 대해 말씀해 주실 거예요.

 

어떤 것을 늘 살피고 잘 돌보는 것이 관리에요. 스스로 잘 할 수 있게 가르쳐주고 도와주는 것도 관리에요. 목자는 양들을 관리해요. 주님은 늘 생명을 관리하시지요. (동물, 화분을 키우는 것도 관리에요.)

 

<관리>는 참으로 중요한데, 관리가 왜 중요할까요? 좋은 집을 지어 놓고 관리를 하지 않으면 집이 금세 낡아져요. 또 아름다운 정원이 있는데 관리하지 않고 놔두면 풀숲이 돼 버려요. 좋은 자동차를 관리하지 않으면 금세 고장 나서 탈 수 없게 되지요. 아기가 태어나면 계속 관리를 해줘야 튼튼하게 자란답니다. 무엇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<관리하는 것>도 엄청 중요하지요.

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관리해야 할까요? 삼위와 주가 축복해주신 것, 자기가 기도하고 원해서 받은 것들이 있지요? 삼위와 주가 주신 것에 늘 감사하며 잘 관리해야 해요. 또 사탄 물리치는 관리, 나쁜 생각을 물리치는 관리, 말씀 관리, 기도 관리입니다. 특히 <자기 관리, 생명 관리>는 정말 잘해야 해요.‘삼위와 주와 함께 관리하기’, 항상‘말씀을 잘 듣고 행하며 관리하기’에요. 또 삼위와 주를 늘 생각하고 사랑하는 관리를 해야 해요.

 

선생님이 조은 목사님을 관리할 때 ‘목숨 걸고’관리하셨어요. <목숨을 걸었다는 것>은 절대 놓지 않고 끝까지 키우겠다! 각오하고 관리하셨어요. 결국 조은 목사님은 <자기>를 살피고 알아서 하는 것은 물론, <주>도 살피고 섭리의 많은 사람도 살피며 큰일을 하게 되었어요. 선생님은 삼위와 함께 한 사람 한 사람도 조은 목사님을 관리하셨듯이 관리하신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.

오늘 관리에 대해 배웠으니 자기 관리, 생명 관리, 삼위와 주께 받은 것들을 잘 관리하는 신부가 되기를 바랍니다.

Posted by 한재석
,